DIY

블루투스 스피커 충전단자 수리하기

유니콘즈 2023. 3. 11. 11: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하다보면 가장많이 불량나는곳이 충전단자입니다..

충전을 위해 자주 사용하다보니 충전단자쪽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충전단자를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은 작업해볼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5핀 충전단자, USB, AUX포트, 메모리등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특별히 문제가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충전케이블을 꽂으면 뒤로 밀리면서 충전이 안됩니다..

일단 수리를 하려면 분해먼저 해야하겠죠

 

뒷쪽 피스있는부분 다 풀고 앞커버, 중간 커버 열면 그때 조그만한 블루투스 PCB가보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되어있죠? 

 

빨간색 사각형이 5핀 충전단자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뒤로 살짝 밀려있습니다.

자주사용하다보니 납땜되어있는부분이 떨어져 나간상태입니다..

이사진은 고장난 5핀충전단자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문제는 패턴같이 다 떨어져나간상태여서 바로 납땜은 안되고 점퍼선을 사용해서 작동할수있게 해야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5핀같은경우 충전하는 역활로만 사용되니까 1번 전압(+), 5번 GND만 연결시켜주면 작동가능합니다

 

5핀충전단자는 원래 장착되어있던 부품이 파손되지않았다면 다시 사용하시면되고 파손되어있다면 집에 오래된 제품들중에 5핀단자를 사용하는물건들이 많이있는데 재활용하셔도됩니다.

작업후 정상적으로 충전이 잘되고있네요.. 

 

그리고 특정버튼이 잘안눌러진다면 당연히 분해후 그위치에있는 버튼만 교체해주시면됩니다..

소모품들은 요즘 인터넷검색하시면 다 구하실수있습니다.
납땜을 조금 하실수있다면 얼마든지 고장난 물건들 수리가능하십니다~

728x90
반응형